본문 바로가기
워킹맘 정보

돌 전까지 우리 아기 예방 접종일은 언제지? 계산해 드릴게요

by 해피케이네 2021. 7.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네입니다^^

케이네의 외국인 친구 중에 한국에서 출산 예정인 친구가 있는데, 아기의 필수 예방접종일이 언제인지 궁금해하더라고요. 친구의 본국에서는 한국처럼 많이 예방접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자료를 찾아도 잘 안 나온다고 했어요. 주사의 이름도 생소하고 정보 찾기가 어려운 것 같았어요.

그래서 케이가 접종한 스케줄을 참고로 알려주었답니다. 케이가 태어나고 1년 가까이 예방 접종을 할 일이 많았는데 당시에는 주사 이름도 어렵고 정신이 없어서 병원에서 시키는 대로만 했어요. 

 

케이네의 친구는 올 해 출산을 예정하고 있는데 출산 후에는 잠시 귀국하여 아기도 가족들에게 보여주고 쉬다 오고 싶어서, 미리 예방접종 스케줄이 궁금하다고 했어요. 케이네의 친구를 위해서 만든 자료지만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엑셀로 작성되어 있고 아기의 출생 예정일을 넣으시면 대략적인 접종일이 나옵니다. 어디까지나 대락적으로 임의로 작성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일정은 병원과 상담하셔야 해요!!

 

태어나서 6개월까지는 예방접종 러시 기간입니다. 다음 접종은 거의 돌 가까이 돼서 예정하고 있어요. 케이네의 친구는 위의 표를 비행기 티켓을 예약하는데 참고로 사용했어요. 올해 안에 코로나가 끝나면 좋으련만 그렇지 못할 경우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 외에도 본국에 입국할 때 2주, 한국에 입국할때 2주의 격리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장 긴 시간 여유가 있는 시기를 찾았어요. 

 

또한 영유아 검진이 있으니 그 시기가 겹치지 않아야겠네요. 보통 돌 전에는 4~6개월, 9~12개월 사이에 검진이 있답니다. 따라서 7~8개월 이 사이에 예방접종이나 검진 등으로 병원 갈 일이 줄어들 것 같네요.

 

예방접종리스트_해피케이네.xlsx
0.01MB

코로나 이후로 해외에 친족이 있으신 분들은 돌 전 아기와 해외 방문이 힘드신 것 같아요. 우리 아기들 아프지 않게 예방접종 스케줄 꼭 챙기시고 올해는 코로나도 종식돼서 아기와 해외의 가족 방문하는데도 어려움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