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맘 정보

아기와 함께 서울 근교 산책로 추천 김포장릉 (사적 제202호)

by 해피케이네 2021.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네입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에 위치한 접근성 좋은 산책로를 소개하려고 해요. 케이네 집에서 차로 불과 30분 거리에 있는 곳에 이렇게 멋진 자연과 고즈넉한 산책로가 있다는 것을 우연히 고속도로를 지나다가 알게 되었어요. 여러분 혹시 길을 가다가 아래 사진과 같은 마크가 보인다면 이 근처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이 있는 것이랍니다. 

유네스코 마크

저는 저 마크가 유네스코 마크인지 최근에 처음 알았어요. 마크를 알고나서 고속도로를 지나다가 우연히 김포 장릉을 알게 되었고 오늘 가볍게 나들이를 다녀왔답니다. 

 

관람 안내

입장료는 성인 만 25세~64세는 1000원 그외에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김포 장릉 조선왕릉 유네스코 세계유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조선 왕릉으로 16대 인조대왕의 생부인 원종과 부인 인헌왕후 구씨를 모신 곳이다. 자연 친화적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시내에 위치해 나들이 장소로 좋다.

종합 안내도

정릉의 전체 지도에요. 작은 산에 위치하였고 장릉과 함께 저수지와 연꽃연못이 있어요. 

김포 장릉 입구
산책로

산책로는 걷기 좋게 지푸라기 멍석이 깔려있었어요. 성인이라면 걸을 때마다 폭신폭신하고 돌에 걸려 넘어질 염려가 없는 길이에요. 하지만 일체형 유모차를 끌고 가기에는 좀 덜덜 거리는 것 같아서 유모차를 다시 차에다 가져다 두고 힙시트를 가지고 왔답니다. 디럭스라면 좀 더 안정감 있을 것 같아요. 케이는 아직 7개월밖에 안되었기 때문에 유모차 안에서 너무 흔들리는 것은 아기에게 스트레스가 있을 것 같아서 힙시트로 바꾸었는데요 아기가 많이 크고 유모차에 핸들을 붙잡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정감 있는 자세가 가능하다면 유모차로 가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럼 잠시 산책로를 감상해 보실까요?^^

산책하는 길은 쾌적하고 굉장히 잘 가꾸어져 있었어요. 쓰레기 하나 보이지 않고 방문하신 분들 모두 자연을 소중하게 지켜주시는것 같아서 우리나라 국민으로 참 뿌듯했답니다. 소나무도 많이 보이고 단풍나무도 종종 보였는데요 가을에 오면 또 경치가 아주 좋을 것 같아서 기대되었어요.

뱀 조심

아무래도 산길이다 보니 뱀이 출몰하는가 봐요. 종종 뱀을 조심하라는 팻말이 보였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풀속으로 너무 깊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고 신발도 가능한 등산화 정도가 좋을 것 같아요. 

 

 

탁 트인 공간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에요. 장릉 홍살문을 지나 푸른 언덕에 고즈넉히 김포 장릉의 정자각이 보입니다. 주변에는 아파트나 다른 건물이 하나도 보이지 않고 오롯이 자연과 산과 정자각만이 보였어요. 공기도 여름 같지 않게 선선하게 불어와 마치 다른 세계에 온 것 같은 기분이었답니다.

 

기와와 단청이에요. 요란스럽지 않은 절제된 은은한 자태가 정말 아름다워요.

 

산책 코스는 약 40분 정도였어요. 아기를 힙시트에 앉히고 가볍게 잠깐 바람쐬기 좋은 곳이었어요. 또한 가지 좋았던 점은 토요일 오후인데도 사람이 많이 없더라고요. 공기도 맑고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서 아기와 함께 기분 좋은 산책 잘하고 왔답니다.

 

다음번에 이런 김포 장릉의 얼굴을 보고싶어요.

1. 아침 일찍 사람이 전혀 없을 때의 장릉 (아침 6시부터 개장)

2. 비가 보슬보슬 오는 날의 장릉

3. 가을 하늘 높고 단풍 진 날의 장릉

4. 눈 오는 날 아침 일찍 발자국도 채 찍히지 않은 장릉

 

상상만 해도 개운하고 마음이 고요해지는 기분이에요. 

아기와 다녀도 가볍게 산책할만한 곳으로 김포 장릉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김포 장릉 (사적 제202호)

주     소 : 장릉로 79 (풍무동) 79
연 락 처 : 031-984-2897(관리사무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