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용품

힙1단계 에서 힙 2단계로 바꿀 때 아기가 설사를 한다면?! 퐁당퐁당도 소용이 없을 때

by 해피케이네 2021.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네입니다^^

오늘은 케이가 먹고 있는 분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케이는 지금 힙 분유 1단계와 2단계를 함께 먹고 있답니다.

제일 처음 힙 분유를 선택하지까지의 과정이 간단하지만은 않았는데요. 힙 분유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아무래도 힙 분유의 원재료가 유기농 인증을 받았고 유럽의 낙농업 환경이 다른 나라보다는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이런저런 분유를 떠돌다가 힙 분유로 정착을 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직구를 이용하지는 않고 한국 내수용을 마트에서 구매해서 먹이고 있어요. 지금까지 수급에 딱히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만 가끔 힙을 팔지 않는 대형 마트가 존재하더라고요. 그래서 집 근처에서는 어느 마트에 힙 분유가 파는지 파악해 놓고 있어요.

힙 분유 1단계 한국 내수용 입니다.

힙을 먹이시는 분들중에 오스트리아나 독일에서 직구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낙농 환경이 오스트리아가 좀 더 좋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참고로 한국 내수용은 독일이 원산지랍니다. 오스트리아 직구는 먹여본 적이 없어서 비교를 할 수 없지만 한국 내수용으로 지금까지는 굉장히 만족했던 분유예요. 먼저 저에게는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1일 1 황금변을 볼 수 있는 분유였습니다. 다른 분유를 먹였을 때 변비와 변의 색깔로 고민이 많던 차에 힙으로 변경 후 바로 황금변을 볼 수 있어서 그 뒤로 바로 분유 정착을 했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6개월째 1단계 힙을 잘 먹이다가 1단계 통을 다 먹고 비우고, 슬슬 분유 2단계로 넘어가야 한다고 해서 아무 생각 없이 힙 2단계를 사 오고 케이에게 먹이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좀 이상하게 아기가 변을 지리는 느낌이 났어요. 변을 보는 횟수도 증가하였습니다. 이게 어찌 된 일인지 그저 우연인지 조금만 더 2단계를 먹여보았답니다. 2-3일 차도가 없이 변을 지리는 횟수가 늘어났기 때문에 갑자기 1단계에서 2단계로 변경을 해서 그런가 싶어서 퐁당퐁당으로 서서히 2단계로 변경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힙 2단계 변을 지리는 현상이 생김

그래서 다시 1단계 힙을 사오고 케이는 물 180ml에 분유 6스푼을 타 먹기 때문에 힙 1단계 : 힙 2단계 = 5:1로 타서 다시 주기 시작했답니다. 그래도 변의 색이나 질감이 1단계만 먹었을 때와는 좀 달랐어요. 케이가 익숙해지지 않을까 싶어서 다시 2일 정도를 시도해 보았지만 케이의 엉덩이가 다 헐 것 같아서 전부 1단계로 다시 돌아왔답니다. 1단계로 돌아오자마자 다시 변의 상태는 원래대로 아름다운 황금 변이 되었어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힙 분유를 2단계로 넘어가면서 케이와 비슷한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았어요. 그중에는 퐁당퐁당으로 2주일 정도 후 괜찮아지는 아가도 있었고, 전혀 차도가 없어서 다른 분유로 바꾸는 케이스도 있었답니다. 그러다가 슬슬 케이의 이유식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어요. 케이는 묽은 미음보다는 물이 적은 되직한 이유식을 훨씬 잘 먹어서 거의 진밥 정도의 묽기로 하루 2번 이유식을 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힙 2단계를 한 스푼씩 넣어주는데 변이 아주 건강하게 나왔어요!  우연인가 싶어서 2단계 1스푼을 유지하고 있는데 특별히 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 이유식의 양이 많지가 않아 한번에 50ml 정도를 2번 먹고 있는데요, 이유식의 양을 충분히 늘리게 된다면 힙 2단계의 설사 문제는 해결이 될 것 같아요. 이유식을 시작하면 아기들이 변비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힙 2단계가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성분이 설계된 것 같기도 하고요. 정확한 이유는 알 수가 없지만 혹시 힙 분유 2단계에서 아기가 설사를 하거나, 지리는 횟수가 많다면 아래와 같이 확인해 보세요.

 

1. 일단 2단계를 중지하고 1단계를 먹여서 변의 상태 확인

2. 2단계를 퐁당퐁당으로 조금씩 늘려보기

3. 이유식의 양 체크해보기

 

그래도 혹시 변에 문제가 있다면 힙 분유를 완전히 중지하시고 다른 분유를 찾으셔야 할 것 같아요. 1단계 분유도 영양면에서는 12개월을 먹어도 괜찮다고도 합니다만 케이네는 이유식을 늘리면서 서서히 2단계로 변경을 하려고 해요. 아기가 성장발달에 필요한 성분이 2단계에 미량이라도 좀 더 들어있다면 아기가 먹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으니까요. 우리 예쁜 아기들 모두 모두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며 혹시 아직 분유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글이 꼭 맞는 분유 찾으시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